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1장 총칙
1(목적)
약관은 ㈜사츠이닷컴(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의 발행 및 관리서비스, 간편결제 서비스 및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이하 "서비스")를 고객이 이용함에 있어 "회사""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정의)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으며, 본 조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전자금융거래"라 함은 "회사""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전자금융업무를 제공하고 "회원""제휴사" 등을 통해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전자지급거래"라 함은 자금을 주는 자가 "회사"로 하여금 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하여 자금을 받는 자에게 자금을 이용하게 하는 "전자금융거래"를 말합니다.
"전자적 장치"라 함은 "전자금융거래" 정보를 전자적 방법으로 전송하거나 처리하는데 이용되는 장치를 말합니다.
"접근매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에 등록된 아이디 및 비밀번호, 스마트폰 등 기타 "회사"가 지정한 수단을 말합니다.
"회원""회사""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이용자""회사""서비스"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가입 없이 이용하는 고객 모두를 말합니다.
"아이디"라 함은 "회원" "이용자"를 식별하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부여한 정보를 의미합니다.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아이디"와 함께 "회원" 본인임을 확인하고 보호하기 위해 "회원"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 혹은 그 조합을 의미 합니다.
"거래지시"라 함은 "회원"이 본 약관에 따라 "회사""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오류"라 함은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전자금융거래"가 본 약관 또는 "거래지시"에 따라 이행되지 아니한 경우를 말합니다.
"가맹점"이라 함은 이용자에게 상품 판매 및 용역 제공을 위해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사업자를 말합니다.
"금융사"라 함은 "서비스"에서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사"와 협의된 업체를 말합니다.
"SACHI 사이트"라 함은 "회원" 또는 "이용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단말기 종류와 무관)을 말합니다.
"간편결제 서비스"라 함은 고객이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 등 결제 정보를 "SACHI 사이트"에 저장하고, 해당 정보로 "가맹점"에서 상품을 구매 하거나 용역을 제공받기 위한 대금을 지불할 때 사용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최종 결제 처리 및 대금 정산은 "가맹점""금융사"간에 직접 이루어 지고, "회사"는 그 결제 정보를 중계하는 역할만 수행 합니다.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라 함은 전자적 방법으로 재화의 구입 또는 용역의 이용에 있어서 지급결제정보를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사치닷컴"이라 함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TV, 모바일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http://sachi.kr)을 말합니다
3(약관의 게시와 개정)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보기 쉽도록 "SACHI 사이트"의 초기화면(전면) 및 설정 메뉴 등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회사""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 전송,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교부의 방식으로 본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합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SACHI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1월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한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1월 이상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사후 통지합니다.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는 경우,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 고지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라는 취지의 내용을 함께 고지합니다.
⑥ 전항의 기간 안에 "이용자"가 약관의 변경 내용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4(서비스의 구성 및 내용)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선불전자지급수단 발행 및 관리 서비스
2. 신용카드 등의 간편결제 서비스
3.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회사"는 필요 시 "이용자"에 사전 고지하고 "서비스"를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5(서비스의 변경)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제공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6(이용시간)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연중무휴 1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금융회사 기타 결제수단 발행업자의 사정에 따라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기타 기술상의 필요나 금융회사 기타 결제수단 발행업자의 사정에 의하여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경우, 서비스 중단 3일 전까지 게시 가능한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서비스 중단 사실을 게시한 후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시스템 장애복구, 긴급한 프로그램 보수, 외부요인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전 게시 없이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7(거래내용의 확인)
"회사""sachi 사이트"의 페이지를 통하여 각 "이용자"의 거래내용("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을 포함합니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이용자"의 거래내용 서면교부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 교부의 방법으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회사"는 제 1항에 따른 "이용자"의 거래내용 서면교부 요청을 받은 경우 전자적 장치의 운영장애, 그 밖의 사유로 거래내용을 제공할 수 없는 때에는 즉시 이용자에게 전자문서 전송 (전자우편 및 SMS를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의 방법으로 그러한 사유를 알려야 하며, 전자적 장치의 운영장애 등의 사유로 거래내용을 제공할 수 없는 기간은 제 1항의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의 교부기간에 산입하지 아니합니다.
③ 제 1항의 대상이 되는 거래내용 중 대상기간이 5년인 것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거래계좌의 명칭 또는 번호
2. 거래의 종류 및 금액
3. 거래상대방을 나타내는 정보
4. 거래 일시
5. 전자적 장치의 종류 및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
6. 회사가 전자금융거래의 대가로 받은 수수료
7. "이용자"의 출금 동의에 관한 사항
8. 해당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기록
9. 전자금융거래의 신청 및 조건의 변경에 관한 사항
10. 건당 1만원을 초과하는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④ 제 1항의 대상이 되는 거래내용 중 대상기간이 1년인 것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 이하인 소액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2. 전자지급수단 이용과 관련된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3. "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
⑤ 제 1항에서 정한 서면교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고객센터(전화번호 : 1644-1133, 이메일 : [email protected] , 세부 사항은 "sachi사이트"에 게시 합니다.
8(접근매체의 관리)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 제공 시 접근매체를 선정하여 "이용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합니다.
"이용자"는 접근매체를 사용함에 있어서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접근매체를 양도하거나 양수하는 행위
2. 접근매체를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는 행위
3. 범죄에 이용할 목적으로 또는 범죄에 이용될 것을 알면서 접근매체를 대여받거나 대여하는 행위 또는 보관, 전달, 유통하는 행위
4. 접근매체를 질권의 목적으로 하는 행위
5. 1호부터 4호까지의 행위를 알선하거나 광고하는 행위
"이용자"는 자신의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되며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회사""이용자"가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의 통지를 하기 전에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으며,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그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9(오류의 정정 등)
"이용자"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따른 오류의 정정요구를 받은 때 또는 스스로 전자금융거래에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요구를 받은 날 또는 오류가 있음을 안 날부터 2주 이내에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려드립니다.
10(전자금융거래 기록의 생성 및 보존)
"회사""이용자"가 이용한 전자금융거래의 내용을 추적, 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기록을 생성하여 보존합니다.
② 전항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보존하여야 하는 기록의 종류 및 보존기간은 제 7조 제 3항 내지 제 4항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11(거래지시의 철회)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를 한 경우, "이용자"는 지급의 효력이 발생하기 전까지 본 약관 제 7조 제 5항 기재 담당자에게 전자문서의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에 의한 방법으로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전자지급의 효력이 발생한 경우에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상 청약의 철회의 방법에 따라 결제대금을 반환 받을 수 있습니다.
③ 제1항 내지 제2항에서 정한 지급의 효력이 발생하는 시기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서 정한 때에 생깁니다.
1. 선불전자 지급수단으로 지급하는 경우 : 거래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수취인이 지정한 전자적 장치에 도달한 때
2. 그 밖의 전자지급수단으로 지급하는 경우 : 거래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의 전자적 장치에 입력이 끝난 때
12(추심이체의 출금 동의 및 철회)
"회사""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회원"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회사 등이 추심이체를 실행할 수 있도록 금융회사 등을 대신하여 전자금융거래법령 등 관련 법령에 따른 방법으로 출금에 대한 동의를 진행합니다.
"회사"는 제1항에 따른 "회원"의 동의 사항을 추심이체를 실행하는 해당 금융회사 등에 제출합니다.
"회원""회원"의 계좌의 원장에 출금기록이 끝나기 전까지 "회사" 또는 해당 금융회사 등에 제1항의 규정에 따른 동의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은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회사"에 등록된 계좌를 말소하는 방법으로 출금이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